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강남 대치동 은마상가 테크필피부과입니다.
오늘은 엄지발톱에 주로 생기는 내성발톱치료와 원인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발톱의 측면이 안으로 말려들어가 살 속을 파고드는 것이 내향성 발톱입니다.
내향성발톱은 발톱 주변이 빨갛게 붓고 보행시나 건드리면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심한 주변 염증으로 보행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은 세균에 의해 감염이 될 수 있으며, 점점 더 깊이 발톱이 파고들어 보행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내성발톱은 흔하게 발생하며, 매년 1,000명 당 26명 꼴로 흔하게 발생하고 있는 질병입니다.

 


​내성발톱의 원인은 발톱이 발가락 살을 지속적으로 누르게 되는 모든 상황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꽉 조이는 신발, 지나치게 짧게 깍은 발톱 등에서 주로 발생되고 있으며,
유전적인 원인으로 긴 발가락, 다한증 등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붉어지거나 증상이 가볍지만 지간이 지날수록 통증과 염증을 유발합니다.

​내성 발톱은 조기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내성발톱은 자가치료방법을 할 경우 호전되기 어렵고 자칫 염증이 더 심해져 증상이 더욱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생기거나 발 움직임에 불편이 큰 경우라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내향성발톱 테크필피부과에서는 비수술 오니코클립 장치를 이용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오니코클립은 발톱을 잘라내는 수술과 달리 파고드는 발톱을 교정 시술입니다.
오니코클립은 내성발톱의 원인을 치료하는 교정기구입니다.

 


내성발톱 오니코클립치료는 실손보험적용이가능합니다! 오니코클립은 시술직후 일상생활을 바로 할 수 있며
멸균을 실시한 제품으로 2차 감염 위험이 낮고, 일상생활의 지장이 적습니다.

 

오니코클립은 단기간 착용으로 정상적인 발톱을 교정할 수 있으며
보행하는 동안 발톱의 조직들이 교정된 발톱 모양에 맞추어 채워져서
발톱을 바른 방향으로 자라게 합니다.

 

 

​오니코클립은 파고드는 발톱을 펴주고,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것을 방지해 주며,
s와이어와 o링의 탄성에 의해 변형된 발톱을 교정합니다.
오니코클립은 간단하게 시술하므로 직장인분들도 오셔서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은마상가 테크필피부과 02)568-7175